티스토리 뷰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지역경제가 많이 위축되고 개개인의 삶도 많이 힘들어졌는데요.

이로인해 경기도청에서 경기도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원의 재난소득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만약 3인가구라면 총 3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아주 파격적인 정책인 듯 한데요.

이 정책에는 소득제한도, 나이제한도 없으며 2020년 3월 23일 24시 기준 시점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민으로 등록된 모두라고 합니다.

경기도민 10만원 받는 방법 날짜

 




시작은 4월부터이며 받는 방법은 거주하는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 찾아가서 신분확인을 완료하면 된다고 합니다.

만약 한 사람이 가구원 숫자대로 전액을 신청하려면 성년인 경우 위임장을 작성해야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신원 확인만 완료하면 된다는데요.

 

다만, 현금 10만원이 아니라 지급일로부터 3개월까지만 사용이 가능한 지역화폐로 10만원을 지급하기때문에 그 안에 해당 지역화폐가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개인에게는 10만원이라는 공돈이 생기는 것이고, 이 돈으로 3개월안에 경기도 안에서 전액사용을 해야하니 어쨋든 이번 정책은 경기도 자영업자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정부 뿐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도 이런 좋은 정책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