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원래 실업급여를 받는 분들이라면 1차 실업인정을 위해서는 무조건 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원칙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집체교육 대신 인터넷으로 1차 실업교육을 대신 받는 추세라고 합니다.

글만 보고 금방금방 따라할 수 있다면 상관없으나, 저처럼 컴퓨터를 잘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은 이 마저도 어려운 판인데요.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을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그림과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용보험 사이트 접속

먼저 고용보험 사이트를 접속해 줍니다.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다음 공지사항에서 빨간색 박스 안에 있는 '[공지] 구직급여 수급 관련 재취업활동 및 온라인 실업인정 신청방법(1차 교육자료 포함)'을 클릭해 줍니다.

그 다음 위의 빨간 박스 안에 있는 네 가지 파일을 다운받아주시면 되는데요.

두 번째 pdf파일인 1차 실업인정 교육자료를 보면서 학습을 한 후 교육자료 수강확인서에 V표 혹은 O표시로 확인 체크를 하여 저장을 해 줍니다.

다음 다시 메인화면으로 와 실업인정 신청 란을 클릭해주시고요.

신청서 란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이것을 작성할 때 헷갈리는 것이 구직활동 내역입니다.

1차 실업인정시에는 구직활동 내역은 없고, 그 밑에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 체크를 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첨부파일은 아까 작성한 '실업인정 교육자료 수강확인서'와 '통장사본' 그리고 그 밑에 '설문지'입니다.

설문지는 센터에 따라 첨부를 하라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잘 접수가 되었나 더블체크를 위해서는 민원처리 현황에 들어가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혹시라도 서류가 누락되었을 경우에는 담당자분께서 따로 연락을 주신다고 합니다.

 

알고보면 너무나도 간단한 실업급여 1차 실업인정 신청방법!

인터넷으로 신청한 분들한테는 '취업희망 카드'가 집으로 우편배송이 된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