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 가 전세계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해외여행을 계획하셨던 분들은 거의 다 여행을 취소하셨을텐데요.
휴양, 신혼여행, 워킹홀리데이 등등 다양한 이유로 장기간 준비했던 여행이 바이러스로 인해 갑자기 틀어지고, 또 이제는 해외여행시 인종차별까지 걱정해야해서 저 역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랍니다.

저는 5월 여행일정인 투어, 숙소는 거의 다 환불을 완료한 상태지만 제일 중요하고 비싼 비행기를 취소하지 못하다 바로 오늘 드디어 전액환불을 했는데요.
저처럼 '존버'중이신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KLM 항공 5월 비행기 전액환불 정보를 최대한 자세하게 풀어보려고 합니다.
먼저 최근 올라온 KLM 공지사항먼저 보시겠습니다.

간추려보자면,

1. 2020년 2월 27일자 이전 발권한 자에 한해
2. 여행날짜 2020년 2월 7일부터 2020년 5월 31일까지
인 사람은 무료 변경, 재발행, 환불 이 가능하다 는 것 입니다.
3. 변경시에는 2020년 11월 30일 이전 출발하는 항공편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4. 재발행이나 환불을 원할 시에는 2020년 4월 30일 전까지는 이를 완료해야 한다.
고 하는데요.

 





그래도 혹시모르니 확실히 하고자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KLM 네덜란드항공 고객센터 전화번호 는 02-3483-1133 입니다.
3월달 전화를 했을 때 영업시간인 8시 땡 하자마자 전화를 했지만 출근길 1시간내내 전화를 받지 않았고, 근무중에도 1시간 넘게 통화대기를 했지만 결국 연결이 되지 못했던 KLM 고객센터 인데요.
왠일인지 오늘은 바로 연결이 되었습니다.
5월 11일 비행이었던 제 항공권도 전액환불이 가능하다고 해서 취소절차를 밟은 후 상담원에게 KLM 환불 후 주의사항 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KLM 환불 기간 은 총 8~10주 정도가 소요되며, 환불부서로 제 환불내용이 전달된 후 다시 본사로 전달되면 접수메일이 온다고 합니다.
그 후 카드결제를 하신 분은 카드사를 통해 취소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네요.
또 한가지 중요한점은 전화로 취소를 했지만 혹시 인터넷으로 다시 취소를 할 경우에는 전액 환불이 되지않고 바우처로 제공될 수 있으니 절대로 인터넷으로 재취소를 하지 말라고 합니다.
혹시 KLM 환불을 하실 분들은 저처럼 전화로 취소를 하시는 것이 확실한 방법일 듯 합니다.





이상으로 KLM 네덜란드 항공 환불 경험담 과 주의사항 해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간혹 글들을 보면 상담원마다 또는 상황마다 해당되는 케이스가 다르다보니 확실한 정보는 직접 전화통화를 통해 아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제 글은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여행취소와 예약취소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 모두 무사히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