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속쓰림이란?

속쓰림은 후두까지 올라가는 일종의 작열감 또는 따끔거림 입니다. 일반적으로 위(식도에 가장 가까운 위 부분)는 소화가 진행되는 동안 닫힌 상태로 유지됩니다. 그러나 때때로 이 판막이 이완되어 위산이 식도로 통과하게 되는데 이 과정을 위식도 역류라고 합니다.

속쓰림은 매우 흔하며 만성으로 속쓰림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는데 산으로 인한 속쓰림이 오래가게 되면 식도암의 이전 단계 인 Barrett 's esophagus 라는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속쓰림 원인

소위 속쓰림이라 하는것은 위의 산성 성분이 식도로 통과하여 특유의 타는듯한 느낌을 생성 할 때 발생합니다.

보통 열공 탈장 환자 또는 위식도 괄약근이 부분적으로 약해진 사람에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정 상황에서 위의 산성 함량이 일시적으로 식도로 넘어올 수도 있습니다.(: 다량의 식사 후 또는 가스참).

속쓰림은 "산발적이고 간헐적 인 경우에는 정상적인 증상" 범주 안에 속합니다. 그러나 "2 회 이상(역류 유무에 관계없이) 속쓰림을 호소하는 환자는 GERD(위식도 역류 질환 )를 앓고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치료를받지 않으면 심각한 질병에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속쓰림 예방

속쓰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과체중을 피하고, 잘 씹고 천천히 씹으며 탄산음료와 매운 음식을 줄이는 것입니다.

또한 각 개개인이 특히 소화가 안되는 음식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므로 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보통 속쓰림이 있는 사람은 식사 후 2 시간 이내에 누워서 는 안된다고 주장하며 이것은 또한 역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된다고 합니다.

속쓰림을 악화 시키거나 유발하는 아스피린, NSAID 등과 같은 항염증제의 복용을 줄이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속쓰림 유발 음식은 일반적으로 커피, 차, 카페인 음료, 청량 음료 및 알코올입니다.

속쓰림을 악화시킬 경우 격렬한 운동을 피하십시오. 속쓰림을 줄이기 위해 식사 후에 걷고 잠을 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불안 및 긴장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됩니다.

속쓰림 치료 방법

속쓰림의 치료에는 예방조치와 제산제의 사용이 위의 속쓰림을 즉시 없애주는 응급처치로 효과적입니다.

그 외 속효성 및 비전 신성 약물들이 치료에 쓰일 수 있습니다.

약의 치료 기간과 용량은 환자의 상황에 따라 다르며 특히 임산부와 수유부는 이 약을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