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신은 몰랐던 왓츠앱(What's app) 사용법 숨겨진 기능

 

요즘 글로벌시대가 되면서 해외에서 많이 사용하는 왓츠앱(What's app)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 과 라인 같은 메신저가 흔하게 사용되다보니 처음 왓츠앱을 접한 분들은 사용이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어 왓츠앱 사용법과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있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로그인

마지막 접속시간을 숨기려면 설정으로 이동하여 계정을 입력 한 다음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연결이 완료되면 마지막 연결 시간을 구성하여 모든 사람, 연락처 또는 다른 사람 만 볼 수 있습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옵션을 선택한 경우에도 항상 표시되는 '온라인'상태를 비활성화 할 수는 없다는데요.

 

회사 에서 FAQ 에보고 한 바와 같이 온라인 상태 인 경우 "WhatsApp이 장치의 포 그라운드에서 열려 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물론 특정 메시지를 읽거나 대화가 열린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반면에 마지막 연결이 숨겨 지면 다른 연락처에서 볼 수있는 가능성도 없어 지고 메시지가 작성되고 있다는 경고를 숨길 수도 없다는 점을 기억해야합니다.




프로필 숨기기

Whats app의 모든 대화는 여기에 포함되지 않으나 개인 정보로 간주 될 수 있고 전화 번호부에 전화 번호가 저장된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있는 내용은 숨김설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프로필 사진, 연락처 정보 (다른 것들 중에서 이름) 그리고 주(사는 곳)등은 이전 메뉴에서 모두 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필 사진과 정보를 모두, 모바일에 저장된 연락처 또는 모든 사람에게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아젠다에 속하지 않은 사람들은 볼 수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더 많은 개인화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제공합니다.

 

즉, 기본 옵션을 사용하면 연락처에서 상태를 볼 수 있으며 큰 스트로크 또는가는 선으로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특정 사람을 제외한 모든 사람 또는 몇 사람을 제외한 모든 사람에게 표시되도록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읽음표시

프라이버시 메뉴에서 호스팅되는 패닉 버튼을 누르면 더 이상 읽기 확인을 볼 수 없지만, 읽은 사람이 누구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어쨌든이 초강대국은 정상적인 대화에서만 작동합니다. 확인은 항상 그룹 채팅으로 전송됩니다.

지문으로 채팅 잠금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Android에서 지문 또는 얼굴 인식으로 차단할 수있는 가능성을 추가 하여 휴대 전화를 잠금 해제 한 상태에서도 채팅에 액세스 할 수 없도록했는데요.

이 기능은 버전 2.19.221 이상 (Android) 및 2.19.20 (iOS) 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휴대 전화를 업데이트하여 활성화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논리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기술과 호환되어야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메뉴의 개인 정보 섹션에서 활성화됩니다.




서식있는 텍스트

왓츠앱에서는 채팅창의 글자를 변형할 수도 있는데요.

필기체, 굵은 체, 교차 및 고정 폭 이 네 가지 를 이용하여 좀 좀 더 가독성 있는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텍스트 를 만들려면 단어 사이에 밑줄 (_text_)을 배치해야 하며 굵은 체로 강조 표시하면 별표 (* text *)로 표시됩니다. 무언가를 빼내는 것은 우리 언어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어 중 하나 인 virgulilla (~ text ~) 의 작품 입니다. 마지막으로, 텍스트에 타자기를 통과 한 특정 측면을 제공하는 monospacing에는 세 개의 역 따옴표 (``text '')가 필요합니다.

 

휴대폰 분실 혹은 번호 변경시

특히 사무용으로 왓츠앱을 이용한다면 이런 경우 난감할텐데요.

보통의 경우 잘 아는 사람의 메시지가 도착하면 모든 사람이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휴대 전화를 분실하거나 훔친 경우 동일한 전화로 계정이 다시 확인되지 않도록 운영자에게 SIM을 잠그도록 요청해야합니다. 그러면 확인 SMS를 다시받을 수 없습니다.

 

논리적으로 중요한 것은 카드 사본을 받고 같은 번호를 사용하여 WhatsApp을 다시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응용 프로그램은 한 장치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전 장치에서는 액세스 권한이 영구적으로 손실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제목이나 메시지 본문에 코드가 포함 된 전화 번호와 함께 "도난 / 전화 분실 : 내 계정을 비활성화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포함 된 support@whatsapp.com으로 이메일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30 일 이내에 완전히 삭제됩니다. 이 시간 동안 연락처는 프로필을보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지만, 해당 메시지는 전달되지 않지만 해당 달 동안 보류 상태로 유지되며 계정이 다시 활성화되면 도착합니다.

 

반면에 숫자를 변경할 때는 이전 계정을 떠나기 전에 계정을 마이그레이션해야한다는 점을 고려해야합니다. 번호 변경 옵션 은 계정 섹션의 설정에 있으며 정보와 메시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