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윤기나는 머릿결 머리감는 방법 머리감는 횟수 실리콘 샴푸

 

우리모두 머리를 감지만 머리를 감는 방법에 대해서는 저마다 다른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낮에 머리를 감으시나요, 밤에 머리를 감으시나요?

또, 매일 머리를 감나요, 아니면 2~3일에 한 번 머리를 감나요?

또한 어떤 사람은 컨디셔너나 헤어마스크를 사용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샴푸만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마다 자신의 취향과 습관에 걸맞는 방법이 있겠지만 조금 더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여러 전문가들의 조언을 모아 정리해 보았는데요.

 

바르셀로나 약사 대학 (COF) 의 Marta Alcalde에 따르면 , " 모든 것은 사용 된 제품의 종류, 모발의 종류 또는 개인의 취향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샴푸는 먼지를 씻어서 제거 하고 부드러움과 모발에 윤기를 회복 시키기 위해 컨디셔너를 사용하지만, 모발 상태를 개선하거나 특정 모발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마스크 또는 혈청 을 사용할 수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따라서, 이에 따라, 모발 세척에 소요되는 시간 은 3 분 (빠른 세척)과 45 분 사이에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제품을 사용할수록 더 긴 시간이 필요)

Biscay의 약사 대학 (COF)의 약사 그룹의 약사 인 Naia Erkoreka Bolunburu는 일주일 동안 머리를 감는 횟수는 머리카락 의 종류에 따라 다를 것이라고 말했는데요.

지방이나 기름기가 많은 두피에서는 빈번한 세척을하는 것이 좋으며 마른 머리카락의 경우 상태에 따라서는 일주일 내내 머리를 감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을 많이하거나 격한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모발에 땀이 묻으면 먼지, 코팅, 광택 및 탈수를 의미하기 때문에 두피를 망치지 않도록 자주 샴푸를 할 것"과 "빠른 세척"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견해로는 "보통의 사람들은 먼지와 더불어 매일 머리를 씻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하는데요.

먼지와 함께, 제품의 세척베이스는 피부를 보호하는 하이드로 리피드 맨틀을 제거하여 모발을 약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머리카락 유형에 적합한 컨디셔너를 추가 하고 사람의 필요에 맞게 마스크 를 추가하면 되는데요.

 

이 다음에는 단계별 세척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계별 머리감는 방법

완벽한 세척을 위해서는 일련의 단계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첫 번째 는 "머리카락을 적시기 전에 빗질을 하는 것" 인데요.

이는 사용 된 모발 제품의 잔류 물을 제거하고 축적 된 먼지를 줄 입니다.

또한 평소에도 머리를 자주 빗어주면 혈류를 자극하고 머리카락을 엉키지 않게 해 주어 머릿결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다음 단계는 "따뜻한 물로 머리카락을 적시고 두피에 샴푸를 고르게 바르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손에 먼저 샴푸를 짜고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과도한 압력을 피하여 모발에 분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단계는 "머리 행구기"인데요.

머리를 적실 때 처럼 다량의 따뜻한 물과 적당한 압력으로 수행해야 하며 이 때 조금씩 물의 온도를 낮추면 모발 표피의 비늘이 압축되어 결과적으로 머리카락이 부드러워 진다고 하네요.

 

이 다음 컨디셔너, 세럼 또는 마스크와 같은 다른 제품을 사용하여 세척을 완료하면 되는데요.

각각의 경우와 제품에따라 시간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제품에 써진 사용지침을 잘 따라주시면 되겠습니다.

 

머리는 언제 감는 것이 좋을까?

상담 전문가에 따르면 , 머리카락을 씻는 순간은 최종 결과와 무관하다고 합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말리기"라고 하는데요.

다만 밤에 머리를 감고 잘 말리지 않은 채 베개로 문지르면 더 민감하고 부서지기 쉬운 원치 않는 결과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끝까지 머리를 말리고 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말리는 방법

머리카락을 말릴 때 모발을 손상시키지 않고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처음에는 "마찰을 피하는"수건으로 건조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첫 번째 단계 후에는 머리를 공기 중에서 건조시키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약 30cm 정도 머리를 태우지 않도록 약한 온도와 힘과 안전한 거리에서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건조기 또는 고데기를 사용해야 한다면 열 보호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최고의 샴푸를 선택하는 방법

요즘 마트 진열장에 가 보면 모든 유형, 냄새 및 색상의 샴푸들이 있습니다.

전문가의 견해에 따르면, "샴푸에는 기본적으로 음이온성 계면 활성제의 혼합물인 세정기제를 함유해야하며, 음이온 성 계면 활성제의 혼합물은 먼지와 피지 분비물을 유화시키고 헹굼으로 제거를 용이하게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들은 농축 및 점 성화 성분을 포함해야하며, 이는 샴푸에 적용하기에 적절한 일관성을 제공한다; 거품 안정제로 , 크림처럼 보이고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계면 활성제의 과도한 탈지 효과를 보상하는 재 그리스 제; 정전기를 부드럽게하고 밝게하고 감소시키는 컨디셔너  ; 매력적인 외관을주는 진주성  ; 방부제 및 pH 조절제 ; 염료 및 향료 및 다양한 활성 성분이 처리되는 경우에 대비합니다.

그러하므로 좋은 샴푸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각 사용자의 두피에 맞는 성분이 있는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자극적인 두피에는 귀리와 알로에 베라 ; 오일 아르간, 올리브, 건성두피에는 에센셜 오일, 지성두피에는 커민, 로즈마리 나 라벤더 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샴푸의 실리콘성분, 괜찮은 것일까?

최근 Erkoreka가 지적한대로 “계속 실리콘 샴푸를 사용하면 다른 제품의 침투를 막아 모발에 잔류물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실리콘 제품을 구성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리콘은 모발을 덮고 더 두껍고 윤기와 부드러움을주는 샴푸와 컨디셔너에 존재하는 화학 물질입니다.

실리콘은 코팅을 만들어서 햇빛이나 다른 환경에 대한 보호 역할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지속적으로 사용 시 모발을 굽고 기름지게 만들며 앞에서도 말했듯이 다른 제품의 통과를 막거나 감소시켜 치료목적의 샴푸를 사용할 시 이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