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년 MBC연기대상 대상 수상자인 김동욱 씨가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 이어 또 한 번 MBC드라마에 출연합니다.
제목은 그 남자의 기억법 으로 과기억증후군에 걸려 모든것을 기억하는 앵커 이정훈 역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대상 수상자이지만 예능 등 프로그램에 많이 출연하지 않아 많이 알려진 것이 없다는 김동욱 씨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실 것 같아 제가 정보를 한 번 모아보았습니다.




김동욱 키 나이 프로필

김동욱 하면 연관검색어로 제일 먼저 뜨는 것이 바로 키 입니다.
한 영화 시사회에서 환생한다면 되고싶은 인물이 있느냐는 질문에 키크고 잘생긴 하정우, 정우성, 주지훈, 이정재로 다시 태어나고 싶다는 김동욱 키는 175cm로 사실 그렇게 많이 작은 편도 아닌데요.
저정도면 대한민국 평균 남자 키 정도가 아닌가 합니다.

나이는 1983년생으로 블랙비트 출신 장진영 씨와 중학교 동창이라고 하는데요.

얼굴이 하얀편인 그는 사실 햇빛알러지가 있다고 하며 그래서 평소 모자를 자주 착용한다고 합니다.

두상이 작아 모자를 쓴 모습도 잘 어울리긴 하네요.
종교는 가톨릭, 데뷔는 2004년 영화 '순흔'입니다.

김동욱 출연작

김동욱 씨가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기 시작한 작품은 커피프린스 1호점 이었습니다.
이 때만 해도 지금의 남성스러운 이미지보다는 귀여운 느낌이 더 강해보이네요.
김동욱 씨는 데뷔이래로 정말 쉬지않고 작품활동을 해온 것 같은데요.


먼저 영화쪽 대표작을 보면 발레교습소, 아파트, 국가대표, 오감도, 반가운 살인자, 카운트다운, 후궁: 제왕의 첩, 신과함께-죄와 벌, 신과함께-인과 연, 탐정 리턴즈, 어쩌다 결혼 이 있습니다.

드라마로는 커피프린스 1호점, 파트너, 민들레 가족, 남자를 믿었네, 하녀들, 처용2, 자체발광 오피스, 손더게스트,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등이 있습니다.

김재욱씨와는 커피프린스 1호점부터 손더게스트까지 두 작품이나 함께했네요/
그 외 금발이 너무해, 형제는 용감했다 등 뮤지컬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김동욱 군대

김동욱 씨는 영화 후궁: 제왕의 첩을 찍은 후 2012년 의경홍보단에 입대했으며 2014년 군 제대를 했습니다.

김동욱 예능

김동욱 씨는 뮤지컬도 하고 가끔 드라마 OST에 참여할 정도로 노래실력이 좋다고 하는데요.
복면가왕에 출연해 정태우, 장나라 씨가 부른 Be Happy와 김광석 씨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를 불렀는데 김광석씨와 비슷한 목소리로 패널들을 놀래키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 때 본인 말로는 예능에 자주 출연을 하고 열심히 참여하지만 편집을 많이당해 주변에서 자신이 예능에서 말을 잘 안하는줄로 오해를 한다는 이야기를 했는데요.

찾아보니 2011년에는 SNL코리아에 호스트로 출연해 JK김동욱에 인지도가 밀리는 것, 탈모 등으로 디스를 당해 큰 웃음을 주기도 하고, 해피투게더, 수요미식회, 라디오스타 등 예능에서 간간히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