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면적으로만 본다면 길어서 한강과 가장 많이 맞닿아있는 마포구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많은 분들이 선호한다는 한강을 길게 끼고있는 곳 이지만 아직 다른 곳들에 비해 한강 발달이 크게 되지 않아 그쪽으로의 발전이 더욱더 기대되는 곳 인데요.

대학가도 밀집되어있고, 2,4,5,6호선과 공항철도, 경의중앙선까지 교통도 편리한 지역입니다.

마포구 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대표적인 곳들은 '홍대' '망리단길' '대학로' 등이 있습니다.

대학가가 밀집되어있어 밤에 활발한 상업시설이 주로 발달했던 마포구 인데요.

요즘에는 아현동, 염리동, 공덕동 쪽을 중심으로 뉴타운과 재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동쪽지역을 중심으로 주거지역으로 변모해가고 있으며 상권도 점점 고급화되어가고 있는 중 이라고 합니다.

또 위쪽 상암동은 예전 쓰레기매립지였던 난지도가 하늘공원, 평화의공원으로 바뀌고 디지털미디어시티가 들어서면서 일자리도 많아지고, 살기에도 좋은 곳으로 많이 바뀌었다네요.

마포구 시세&대장아파트

마포구에서는 뉴타운 재개발 호재가 있고 주거지역인 아현동, 공덕동, 대흥동 쪽의 시세가 높은 편입니다.

대흥동쪽에는 학원가들도 들어서고있어 전세수요도 있는 모습이네요.

마포구 상위지역의 대장아파트를 분석해보니 여지껏 보았던 다른 지역들과 특징적인 점이 하나 있었는데요.

보시면 상대적으로 작은 20평대의 평수들의 시세가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곳이 평생보금자리의 역할보다는 직장때문에 살짝 스쳐가는 주거지 개념이 더 강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 이라고 하는데요.

또 하나 마포구는 강남수요보다는 여의도와 강북지역의 업무지구 배후지 역할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마포구 호재

1. 일자리

*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에 언론사와  방송사가 더 들어올 여지

2. 교통

* 추가연장노선 확정(But, 공사하는 곳은 아직 없음)

* 이것이 아니라도 교통편 편리 ex.)공덕 쿼트러플 / 홍대 프러플 / 합정 더블 역세권

* 여의도와 강북 업무지구와의 교통편 갖춤

3. 재개발/재건축

* 큰 이슈는 없으나 아직 조합설립인가가 끝나지 않은 곳이 있다.

마포구 정리

마포구는 아직까지 명품배드타운보다는 신입사원, 신혼부부, 대학생 등이 스쳐가는 곳 이어서 작은 평수의 아파트들이 인기가 좋다.

교통은 좋으나 놀거리 위주의 상권들과 재개발/재건축 호재가 많이 없다는 점이 아쉬운 점.

아직 발전이 안된 한강주변과 역세권 주변으로 작은 평수, 오래되지 않는 곳이나 이제 곧 재개발을 할 곳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 이 글은 빠숑님의 부동산 정규강의, 부동산지인, 호갱노노, 네이버부동산 자료를 종합해 저의 생각과 함께 정리한 글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