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용성 중 용산이 주거지역보다는 업무지구의 특징을 보였다면 성동구는 확실히 주거지역이라는 이미지가 강한 곳 인 듯 합니다.

아래로는 강남과 서초, 왼쪽으로는 용산과 접해있으며 2,3,5호선 등이 지나다녀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일자리 배후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녹지공간도 있고 한강과 중랑천이 흐르고 있어 풍수적으로도 좋은 위치이며 그런지 강북권 중에서는 꽤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한강변에 위치한 성수동, 금호동, 옥수동 쪽이 가격이 높은 편 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요즘 3호선 라인이 있고, 두 개의 강물이 만나는 지역인 옥수동에 눈이 많이 가고 있답니다.

성동구 시세&대장아파트

요즘 성동구에서 가장 핫한 대장아파트를 찾으라고 한다면 많은 분들이 성수동 1가에 위치한 '트리마제'를 고르실텐데요.

이 아파트는 2017년 준공으로 아직 새 아파트에 속하며 특이하게도 11평이 가장 비싸 평당 7,500만원이 넘고 있습니다.

이 아파트의 영향으로 주변 아파트 가격이 함께 올라 현재 성동구에서 가장 비싼 동네를 성수동 1가가 차지하고 있는 듯 하네요.

또 이 지역에는 꾸준히 재개발 재건축도 일어나고 있어 이번년도에는 서울숲2차아이파크가 청약을 앞두고 있다는데요.

앞으로도 가격상승이 꾸준히 일어날 듯 합니다.

다음은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옥수동의 대장아파트와 시세입니다.

역시 신축아파트들이 시세 상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두 아파트 모두 금호역 주변에 위치해 역세권이며 동호초등학교와 서울방송고등학교, 그리고 근린공원을 끼고있는데요.

앞의 위치도 매력적이지만 강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옥수역과 가깝고 공원도 있으며 한강도 보이는 한남하이츠와 옥수하이츠 아파트에 더 관심이 갑니다.

특히 한남하이츠는 현재 재건축 이슈가 있는 곳이라 더욱더 눈여겨 보고 있는 중 입니다.

성동구 호재

1. 일자리 호재

* 성동구 자체에는 특별한 일자리 호재는 없음

* 강남과 용산의 배후지역이므로 두 지역의 일자리호재가 이 지역의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음

2020/04/27 - [부동산 공부] - 손으로 하는 부동산 공부 - 강남구(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그대)

2020/04/30 - [부동산 공부] - 손으로 하는 부동산 공부 - 용산구(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용산)

2. 교통 호재

* 청량리역 분당선 호재가 왕십리역까지 영향 미칠 가능성

3. 재건축/재개발

* 곳곳에 재개발/재건축이 일어나고 있지만 지지부진

* 활성화된다면 명품주거타운으로써의 역할이 올라갈 것

성동구 정리

성동구는 주변 업무지역의 배후지로 훌륭한 곳 인 것은 틀림없지만 그 자체로 특별히 큰 호재는 없는 듯 합니다.

그러나 수요에 비해 입주물량이 굉장히 부족한 편 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격상승은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강변에 위치한 금호, 동수, 성수동과 그 외 지역의 가격차이가 큰 편으로 이 지역을 뺀 나머지 구축들은 갭투자가 가능하다고는 합니다.

 

 

 

 

※ 이 글은 빠숑님의 부동산 정규강의, 부동산지인, 호갱노노, 네이버부동산 자료를 종합해 저의 생각과 함께 정리한 글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