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동구는 이름 그대로 서울 동쪽의 끝에있는 지역으로써 강남과도 가까우면서 경기도 하남, 구리와도 인접해있어 현재 여러가지로 변화가 많은 곳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사동과 고덕동 위로는 한강이 지나다니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안타깝게도 한강뷰의 이점을 살리지 못하고, 암사동은 유적지로인한 개발제한이, 고덕동에는 생태공원과 고덕산으로 인해 살리지 못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또 한 가지 안타까운 점은 송파구와 붙어있는 천호동의 경우 밤상권과 다세대 주택이 많아 발전이 잘 되지 않고 있다는 점 인데요.

이 구역이 재정비가 끝난다면 강남과 인접해있다는 이점을 살려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이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강동구 시세 / 대장아파트

현재 강동구는 가격면으로는 새 아파트가 많이 들어선 고덕동과 명일동의 시세가 높은 편 인데요.

현재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것은 1만 2천여세대의 분양을 앞둔 둔촌동과 강일동, 명일동이 있습니다.

보시면 그 지역들이 5호선과 9호선 연장라인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교통호재들이 거의 종점역할을 해왔던 강동구가 구리, 다산, 별내, 하남 등을 배후 수요지로 두면서 위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강동구 대장아파트

현재 강동구의 시세 1,2위인 고덕동과 명일동의 대장아파트들과 평당 시세입니다.

두 곳 모두 소형과 중형평수의 아파트 수요가 많아보입니다.

고덕동의 고덕레이안힐스테이트는 신축이면서 고덕비즈밸리 호재, 9호선 연장 호재 등이 있습니다.

명일동 삼익그린맨션2차는 세대수도 크거니와 2개의 초등학교와 1개의 고등학교가 근처에 있으며 현재 재건축 추진중으로 5호선 9호선이 가까워 장기간 가치투자를 하기에 좋아보입니다.

강동구 둔촌동

그러나 역시 뭐니뭐니해도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곳은 둔촌동 재개발단지일텐데요.

세대수도 1만세대가 넘고 대우, 롯데, 현대 등 이름있는 건설사들이 많이 참여한 이곳의 청약이 어떻게 마무리가 될 지 궁금해집니다.

강동구 호재

1. 일자리

* 고덕 비즈센트, 이케아, 롯데 복합몰 등

2. 교통

* 9호선 연장

* 8호선 엱방

* 3호선 연장

3. 재건축/재개발

* 둔촌주공

* 그 외 끊임없이 재건축/재개발 이루어지고 있음

* 천호뉴타운(밤 상업시설 등 혐오시설이 선호시설로 바뀌는 중)

강동구 한줄평

끊임없이 바뀌고있는 곳으로 지금보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곳이다.

 

 

 

 

※빠숑 님의 온라인정규강의를 통해 호갱노노, 부동산지인, 네이버부동산 내용을 종합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