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천구는 크게 동쪽부터 목동, 가운데는 신정동, 서쪽에는 신월동 3개의 동이 있습니다.

이 중 목동은 '목동'이라는 이름만으로도 프리미엄이 되는 지역인데요.

양천구의 가격만 보더라도 목동>신정동>신월동 순이며 가운데에 있는 신정동 역시 목동과 가까운 쪽과 신월동과 가까운 쪽이 다를 정도로 목동이라는 이름의 가치는 큰 듯 합니다.

교통은 목동 위쪽으로 9호선이, 가운데로는 5호선이, 그 밑으로는 2호선 지선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9,5호선 모두 여의도와 강남으로 출퇴근하기가 좋아보이나 9호선은 너무 위쪽에 있어 활용도가 높지 않아보이며 양천구에서는 주로 5호선과 2호선 지선을 많이 이요할 듯 합니다.

이 중 2호선 라인은 본래 지하철라인이라기보다는 신정네거리역에서 신도림역까지만 운행하는 노선으로 메인노선보다는 중요성이 떨어지나 그래도 신도림역을 통하면 위 아래로 주요 업무지구에 출퇴근하기 편하므로 이 주변 역세권 아파트들도 봐 두는것이 괜찮을 듯 하네요.

양천구 대장아파트 시세

양천구에서 시세 1 2위를 달리고 있는 목동과 신정동의 대장아파트들과 시세구성을 보았습니다.

목동에서는 목동신시가지7단지의 시세가 가장 상위권인데요.

이 단지가 바로 학원가가 밀집되어있고 목동역과 가까운 역세권이기에 가격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지금 상위권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곳들이 재건축 이슈가 있었던 곳 인데요.

이번 총선 이후로 재건축이 미뤄질 듯 해 현재 약간 시세가 떨어졌지만 여력이 된다면 장기적 가치투자로 한 채 가지고 있어도 좋을 듯 합니다.

또 신정동에서도 역시 목동신시가지 9단지, 12단지, 목동힐스테이트 등의 아파트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정동임에도 앞에 '목동'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을 보니 목동프리미엄이 얼마나 어마무시한지 알 수 있어보이네요.

양천구 호재

1. 일자리

* 양천구 자체의 호재보다는 5호선, 2호선 라인의 여의도, 마포, 강남 등으로 출퇴근할 수 있는 배후수요지

 

2. 교통

* 전철교통은 좋지 않은 편

 

3. 재건축/재개발

* 목동 재건축은 현재 미뤄지고 있으나 된다면 큰 호재

* 신정 뉴타운 재개발 중

 

양천구 한줄평

강남을 대체하는 신도시로써 위상은 꾸준히 유지될 것이며 아직 재건축되지 않은 목동 14개단지의 재건축은 장기적 가치투자의 관점에서 기대해 볼 만 하다.

학구열이 높은 학부모들의 요구로 인한 명품 학원가나 학교 주변으로 수요는 계속 꾸준할 것으로 보이며, 전체적으로 아파트들이 낡은 편이고 공급도 많치 않을 것이라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있을 듯 해 보인다.

 

 

 

※빠숑 님의 온라인정규강의를 통해 호갱노노, 부동산지인, 네이버부동산 내용을 종합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댓글